디자인 김주영

“고정관념 없이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v
  • 잇츠한불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 시절, 화장품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솔직히 남자가 화장품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이 컸습니다. 그러나 인턴 경험 후, 화장품 회사에 대한 시각이 달라졌습니다. 민감한 디자인 트렌드와 크리에이티브한 개발 과정 위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라는 걸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대에 들떠 취업을 준비하던 중 기회가 왔고, 원하던 직무를 맡아 즐겁게 일하는 중입니다.
  •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디자인센터 크리에이티브 1팀 소속으로, 패키지 디자인, 용기 디자인, 매장 연출물 기획 및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대중 앞에 나갈 때까지 보이는 시각적인 모든 것을 세세하게 관리하고 디자인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 입사 후 가장 성과를 거둔
    결과물이 있다면?
    잇츠스킨의 주력 상품인 데스까르고 라인의 신규 제품인 립밤을 개발했을 때가 생각납니다. 제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소비자들이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의 용기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주고 싶었습니다. 각진 다이아몬드의 고급스러움을 보여 주는 데스까르고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잇는 디자인과 더불어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개폐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용기부터 패키지까지, 제가 원했던 디자인이 설득과 성취의 과정을 거쳐 시장에 나왔을 때의 기분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설득을 통해 이뤄냈을 때,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해 주변의 반응이 좋았을 때의 그 짜릿한 기쁨은 디자이너라면 모두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 입사 지원을 앞둔 후배들에게
    한 마디!
    화장품 업계로의 진출을 꿈꾸는 디자인 학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화장품 회사에서 무슨 디자인?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으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매우 광범위한 분야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디자인 외에도 다방면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보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고정관념 없이,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잇츠한불 디자인센터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