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이지민

“여러 번 재구매하고 싶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자”
  • 잇츠한불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에 처음 입학했을 때, 사회인이었던 사촌 언니가 써 보니 좋더라며 이네이처 파우더 팩트를 선물해 주었습니다. 스무 살이 되어 처음으로 화장을 시작했는데, 이네이처 팩트는 저렴하면서도 대용량의 제품에 품질까지 우수하여 그 후로도 세 번이나 재구매 해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도 수많은 화장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여러 번 재구매를 결심하도록 한 제품은 많지 않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던 그 시절, 이네이처 팩트를 개발한 잇츠한불은 제가 가고자 했던 여러 화장품 회사 중에서도 저의 소박한 초심을 가장 강하게 자극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런 잇츠한불 연구소에서 여러 번 재구매하고 싶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화장품 제형 개발 연구원으로서, 스킨, 로션, 크림에 이르는 다양한 기초 제품의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시장에 쏟아져 나오는 무궁무진한 다양한 제품을 접해 보고, 최신 동향을 분석하여, 어떤 새로운 제형을 개발하고 어떤 신소재와 기술을 적용할지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작은 원료 부분부터 전체 제형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하나의 제품으로 탄생되기까지의 전 개발 과정에서 분석하고 연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 입사 후 가장 성과를 거둔
    결과물이 있다면?
    이네이처 리뉴얼을 진행하는 메인부서에서 전 라인에 자작나무 수액이 적용된 주요 품목인 버치주스 하이드로 라인의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초기 개발 당시는 많은 개수의 제품 분석과 제형 개발을 하느라, 그리고 제품이 출시된 이후에도 수출에 관련된 서류를 작성하느라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현재 버치주스 하이드로 라인은 미국에서 K 뷰티 열풍의 중심에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소코글램(Soko Glam)에 성공적으로 입점하였고, 소코글램에서 첫 주문량이 빠른 시간 안에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이루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입사 지원을 앞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잇츠한불 연구소는 25년 이상 확고한 연구 인프라를 구축과 더불어 혁신적인 R&D 투자를 해 왔습니다. 가족같은 분위기와 더불어 어떠한 다른 기업보다 앞선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연구 지원을 토대로, 화장품 연구원으로써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앞을 향해 정진해 나가는 데 든든한, 더할 나위 없는 시작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