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송은선

“자기만의 스타일보다는 자기만의 접근 방식으로”
  • 잇츠한불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대학생 때부터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화장품 모니터 요원, 그리고 디자인 인턴십 프로그램까지 코스메틱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코스메틱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졸업 후 잇츠스킨 채용 공고를 보고 바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잇츠스킨의 변화와 성장 과정을 지켜보았고 또 함께 성장해 온 한 사람으로서, 회사에 대한 큰 애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잇츠스킨과 한불화장품이 합병하여 새로운 종합화장품 회사로 거듭난 만큼 내실 있고 경쟁력 있는 회사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디자인센터에서 제품 디자인과 연출 디자인파트를 맡고 있습니다. 잇츠한불 디자인센터에서는 제품 디자인부터 연출까지 단 한 명의 디자이너의 손을 통해 결과물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타사처럼 특정 분야만 집중적으로 업무 능력을 쌓는 게 아니라, 다양하고 폭넓게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과 VMD는 소비자와의 소통에 있어 가장 중요한 터치 포인트이고, 여기서 만들어진 경험이 결국 브랜드 경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제품 디자인과 VMD 디자인은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디자이너로서 더 자부심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 입사 후 가장 성과를 거둔
    결과물이 있다면?
    디자인센터 조직 개편 이후, 파워 10 포뮬라 라인 제품 디자인 개발 기획부터 VMD 디자인까지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입사 후, 제품 디자인을 주로 맡아 오다가 처음으로 연출 파트까지 함께 진행했던 프로젝트라 많이 부담도 되고, 걱정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변 동료와 팀장님들의 든든한 지원에 힘입어, 아무 탈 없이 제품을 잘 출시할 수 있었습니다.
    파워 10 포뮬라 라인은 주요 스테디셀러 제품이고, 타경쟁사에서 비슷한 컨셉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던 상황이라 어떻게 시장에서 차별화되고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했고,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습니다. 하지만 출하 시기에 맞춰 좋은 아웃풋을 낼 수 있었고, 저는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이 출하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시장의 반응과 판매 추이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 프로젝트는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였습니다.
  • 입사 지원을 앞둔 후배들에게
    한 마디!
    진정한 디자이너는 자기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접근 방법을 만들어 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어떠한 프로젝트를 만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력서에 보이는 스펙 쌓는 것에 집중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접근 방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내공 있고 통찰력 있는 디자이너가 되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회사에 지원하든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