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긴산 마스카라 기술

  • 마스카라만으로 드라마틱한 눈매를 만들다
  • ‘마스카라 화장료 조성물’ (특허 제 10-0669340호)

여성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길고 풍성한 속눈썹입니다.

길게, 풍성하게, 컬링이 잘 되게 등 소비자들이 마스카라에 기대하는 니즈는 점점 다양해져 왔고, 그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마스카라들이 출시되어 왔습니다. 그 중 변함없이 많은 이들이 찾는 것이 바로 롱래쉬 마스카라입니다.

일찍이 롱래쉬 마스카라 제품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 온 잇츠한불 연구소는 알긴산 성분과 칼슘 성분의 커플링 결합을 골자로 한 특허를(특허 제 10-0669340호) 취득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알긴산은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를 물에 불렸을 때 나오는 끈끈한 점액 성분의 식이섬유로, 우리 몸의 미세먼지나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식이섬유로 잘 알려진 물질입니다.

이 기술의 핵심은 알긴산과 칼슘 두 성분이 결합했을 때 마스카라의 내용물이 자연스레 코팅이 되어 속눈썹이
드라마틱하게 길어지는 롱래쉬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을 적용해 만든 에스까다 쉬크 이모션 듀얼 마스카라의 경우, 제품을 두 번, 세 번 이상 반복해 바를 경우 속눈썹의 무한 연장이 가능해 마치 속눈썹 연장술을 한 듯 자연스럽고 풍성한 연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긴산, 칼슘 두 성분의 자체 특허 덕분에 워터프루프, 가루 날림 불편함 개선 등의 장점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