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개발 특허 미생물을 이용한 피부 상태 개선 기술

  • 신규한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제 또는 조성물 (특허 10-1915463호)

전 세계적으로 식품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 프로바이오틱스 시대가 도래되기 전부터 잇츠한불 융합연구소는 3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프로바이오틱스를 연구해 왔습니다. 수없이 많은 미생물을 대상으로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는 대상을 발굴하고 연구하며 든든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전통발효음식 김치에서 피부 개선 효능이 우수한 ‘Lactobacillus pentosus’와 ‘lactobacillus sakei’를 발견하여 우수한 소재로 발전시켰으며, 티벳버섯이라고 불리는 케피어에서 효모인 ‘saccharomyces cerevisiae’를 발견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통발효 음식에서 분리한 유산균을 사용하여 Lactopen series로 여러 소재를 개발하여 함유된 제품을 현재 다수 출시하고 있습니다. Lactopen series는 천연 lactic acid를 다량 생산하여 각질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천연유래 성분으로 보다 피부 친화적인 성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lactic acid의 피부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의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증가시키며, 미세먼지에 영향을 받은 피부에 적용해 봄으로써 라이트닝 효과가 우수함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피부장벽 강화 효과, 피부 보호효과, 항균, 항염증 효과 등이 우수한 원료를 다수 개발해 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신규한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제 또는 조성물 (특허 10-1915463호),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미생물 균총 개선 및 피부 장벽 개선용 조성물 (특허 10-2152878호), ‘스트레스 완화 및 피부 장벽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 10-2221097호), ‘신규한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피부 개선 조성물 사케이 AMP 5104 균주 및 이의 용도 (특허 10-2406594호)를 등록함으로써 우수함을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