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잇츠한불, 미세먼지 대응 보건 의료 신기술 인증

잇츠한불(대표이사 홍동석)은 7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보건의료 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에서 ‘세포외기질 실록산 중합체를 이용한 피부 보호 기술’은 로 보건의료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신기술(NET)인증 기준이란 선진국과 비교하여 우수 또는 동등한 보건의료 분야 신기술에 속하며 상업화가 가능한 기술을 일컫는다.

잇츠한불이 인증 받은 ‘세포외기질 실록산 중합체를 이용한 피부 보호 기술’은 우수한 피막 형성능과 통기성을 갖는 세포외기질 성분을 함유하는 가상의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이는 기존의 미세먼지 대응 피부 보호 솔루션들이 주로 피부 장벽의 복구를 돕는 정도에 반해 미세먼지를 적극적으로 차단, 피부를 보호한다는 차원에서 기술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세포외기질 실록산 중합체를 이용한 피부 보호 기술’은 3년여의 연구 기간과 다양한 광학적 분석방법 그리고 임상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기술의 신뢰성을 확인 하였다. 이는 향후 미세먼지, 자외선 등 안티 폴루션 대응 화장품에 폭넓게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궁극적으로 미세먼지 등 어반 폴루션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해결책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잇츠한불 종합연구원 심재곤 원장은 “기술 개발에 수고한 연구진의 노고에 격려를 보낸다. 이번 보건신기술 인증을 통해 잇츠한불의 기술력이 한층 더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인증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화장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니즈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신뉴스 둘러보기